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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/[프레임워크] libGDX

libGDX 다운로드

by SeoKhan 2021. 8. 22.

libGDX를 검색한 후 최상단에 나오는 사이트로 들어갑니다.

 

그럼 이렇게 첫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화면 중앙의 왼편에 있는 "Get started" 버튼을 눌러줍니다.

 

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화면 중앙의 "setup tool" 하이퍼링크를 눌러서 이동합니다.

 

그 후 "Project Setup Tool" 하이퍼링크를 눌러서 gdx-setup_latest.jar 파일을 다운받습니다. (위험 경고가 뜰 수 있으나 무시하고 받아주세요)

 

그 후 커맨드라인창(cmd)를 켜주시고 gdx-setup 파일을 저장한 경로로 이동합니다. 필자의 경우는 D드라이브 최상위 경로에 파일이 있습니다.
이동하신 후에 java -jar ./gdx-setup_latest.jar 명령어를 치시면 다음과 같이 실행되면서

 

이러한 창이 뜨게 되면 설치 성공입니다.

설치가 완료되면 뜨는 libGDX 창에서 여러 파라미터가 보이는데 우선 상단의 파라미터를 설명하자면

  • Name: 앱 이름 (영어 소문자와 - 기호를 이용해서 만드는게 좋습니다, e.g. my-game)
  • Package: 패키지명 (e.g. com.badlogic.mygame)
  • Game Class: 앱의 매인 자바 (게임)클래스명 (e.g. MyGame)
  • Destination: 앱이 생성될 폴더명 (Browse 버튼으로 지정 가능합니다.)
  • Android SDK: Android SDK의 위치.
    기본적으로 /Users/username/Library/Android/sdk 위치에 존재합니다.
    자동으로 위치 잡아주는 거 같으니 안 건들이셔도 됩니다.

 

하단의 파라미터는

  • extensions:
    Bullet: 3D 충돌 감지 및 강체 차체 역학 라이브러리.
    FreeType: 크기 조절이 가능한 글꼴. 글꼴 크기를 동적으로 조작하기에 좋습니다. 그러나 해당 대상에 대해 교차 컴파일할 경우 HTML 대상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  Tools: 비트맵 글꼴 및 이미지 텍스처 패커를 포함한 도구 세트입니다.
    Controller 컨트롤러를 처리할 라이브러리(예: XBox 360 컨트롤러).
    Box2d: 2D 물리학 라이브러리입니다.
    Box2dlights: 레이캐스팅에는 박스2d, 렌더링에는 OpenGL ES 2.0을 사용하는 가벼운 2D 프레임워크.
    Ashley: 작은 도면요소 틀입니다.
    Ai: 인공지능 프레임워크.

 

필자의 영어 실력이 부족해서 번역이 잘못됐을 수도 있으니 아래에 원본 링크 첨부하겠습니다.(https://libgdx.com/dev/project-generation/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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